티스토리 뷰

 

 

안철수 원장님의 진심 정치가 복지와 정의와 평화를 추구하여 대한민국이 좀더 상식이 통하고, 소수 혜택받은 사람만 살기 좋은 나라가 아닌 대다수의 모두가 함께 살기 좋은 나라가 되었으면 합니다.

- jamesku -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19일 "진심의 정치를 하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원장은 이날 서울 충정로 구세군아트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에게 주어진 시대의 숙제를 감당하려고 한다. 18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원장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싸워야 한다면 정정당당하게 싸울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저를 향한 공격이나 비난은 두렵지 않다. 극복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안 원장은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와 문재인 민주당 후보를 향해 "모두 한자리에 모여 국민들을 증인으로 선의의 정책 경쟁을 할 것을 약속하면 어떻겠느냐"며 "그리고 선거후에도 승리한 사람은 다른 후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패배한 사람은 깨끗이 결과에 승복하여 더 나은 우리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협력할 것도 같이 약속하자"고 제안했다.


[다른기사]
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박근혜·문재인에 정책대결 제안(종합)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18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안 원장은 19일 충무로 구세군 아트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번 18대 대선에 출마하겠다. 제게 주어진 시대의 과제를 감당하겠다"고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제 역량에 대해 고민했다. 국가의 리더라는 자리는 절대 한 개인이 영광으로 탐할 자리가 될 수도 없고, 되어서도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저에게는 당선 여부보다는 잘 해낼 수 있느냐가 중요했다. 그래서 스스로에게 거듭 질문을 던지고 대화를 통해 답을 찾고자 노력했다"고 고심한 흔적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국민들은 저를 통해 정치쇄신에 대한 열망을 표현해주셨다"며 저는 이제 이번 18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함으로써 그 열망을 실천해내는 사람이 되려 한다"고 출마 의사를 밝혔다.

안 원장은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를 향해 "모두 한 자리에 모여 국민을 증인으로 선의의 정책 결정을 할 것을 약속하면 어떻겠느냐"고 공식 제안했다.

그는 "선거 후에도 승리한 사람은 다른 후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패배한 사람은 깨끗이 결과에 승복하여 더 나은 우리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협력할 것도 같이 약속하면 어떻겠느냐"고 덧붙였다.

최근의 네거티브 공세에 대해 안 원장은 "국민의 반을 적으로 돌리면서 통합을 외치는 것은 위선이다"며 "선거과정에서 부당하고 저급한 흑색선전과 이전투구를 계속하면, 서로를 증오하고 지지자들을 분열시키며, 나아가서는 국민을 분열킨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는 선거과정에서 어떤 어려움과 유혹이 있더라도 흑색선전과 같은 낡은 정치는 하지 않겠다. 그리고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저를 지지하는 분들이 그 결과를 존중하고 같이 축하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안 원장은 "저는 정치경험뿐 아니라 조직도 없고, 세력도 없지만, 그만큼 빚진 것도 없다"며 "정치경험 대신 국민들께 들은 이야기를 소중하게 가지고 가겠다. 조직과 세력 대신 나라를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나아가겠다. 빚진 게 없는 대신, 공직을 전리품으로 배분하는 일만큼은 결코 하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진심이라고 생각한다. 진심의 정치를 하겠다"며 "저를 향한 공격이나 비난은 두렵지 않다. 극복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안 원장은 윌리엄 깁슨의 말 ""미래는 이미 와 있다. 단지 널리 퍼져있지 않을 뿐이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국민이 선택하는 새로운 변화'라는 슬로건을 강조하며 대국민 보고를 마무리했다.


[다른기사]
[속보] 안철수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


18대 대선정국 최대의 변수로 꼽히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19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원장은 이날 서울 충정로 구세군아트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5분 가량의 입장 발표를 통해 "저는 이제 이번 18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함으로써 그 (국민들의 정치변화) 열망을 실천해내는 사람이 되려 한다"고 밝혔다.

안 원장은 그간의 '경청행보'의 결과에 대해 "많은 분들이 왜 제게 지지를 보내는지 설명해 주셨다. '이제 좀 정치를 다르게 해보자, 새롭게 출발해보자"는 뜻"이라고 말했다. 안 원장은 "하지만 저는 제 역량에 대해 고민했다"며 "저에게는 당선 여부보다는 잘 해낼 수 있느냐가 중요했다"고도 했다.

안 원장은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께 제안한다"며 "모두 한자리에 모여, 국민들을 증인으로 선의의 정책 경쟁을 할 것을 약속하면 어떻겠느냐?"고 제안하기도 했다. 안 원장은 "선거 후에도 승리한 사람은 다른 후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패배한 사람은 깨끗이 결과에 승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협력할 것도 같이 약속하자"라며 "그래야 분열과 증오의 정치를 넘어 우리의 미래를 위한 에너지로 바꿔 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안 원장은 박근혜 후보를 겨냥한 간접 공세도 폈다. 안 원장은 "정치개혁은 선거과정에서부터 시작해야한다"며 "국민의 반을 적으로 돌리면서 통합을 외치는 것은 위선"이라고 꼬집어 말했다.

민주당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그는 "선거과정에서 부당하고 저급한 흑색선전과 이전투구를 계속하면, 서로를 증오하고 지지자들을 분열시키며 나아가서는 국민을 반으로 분열시킨다"고 말했다. "그렇게 선거가 끝나고 나면 선거에서 이겨도 국민의 절반 밖에 마음을 얻지 못한다"는 것이다.

정책비전에 대해서는 "지금 논의되고 있는 경제민주화와 복지, 따로 돌아갈 수 없다. 성장동력과 결합하는 경제혁신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평화체제는 역시 안보와 균형을 맞출 때 실현 가능하다"고도 했다. 다만 그는 "제 정책비전과 구상의 구체적 내용은 앞으로 선거과정에서 말씀드리겠다"고만 했다.


안 원장은 "저는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진심이라고 생각한다. 진심의 정치를 하겠다"며 "변화의 열쇠는 바로 국민 여러분께 있다. 국민이 선택하는 새로운 변화가 시작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윌리엄 깁슨의 "미래는 이미 와 있다. 단지 널리 퍼져있지 않을 뿐이다"는 말을 소개하는 것으로 발표를 끝맺었다.

안 원장의 등 뒤 대형 펼침막과 회견대, 사회자석 앞에는 "국민이 선택하는 새로운 변화가 시작됩니다"라는 문구가 쓰여져 있었다. 이는 이후 대선 국면에서 안 원장의 중심구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안 원장의 기자회견에는 이헌재 전 경제부총리, 김호기 연세대 교수, 김민전 경희대 교수, <안철수의 생각> 대담자인 제정임 교수, 하승창 전 '희망과 대안' 운영위원장, 이재웅 다음커뮤니케이션 창업자, 이원재 한겨레경제연구소장 등이 참석해 안 원장을 '응원'했다.

기자회견장에는 520석 전석을 다 메울 정도의 취재진과 지지자들이 모여 북새통을 이뤘다. 한때 회견장 입구에는 '철수산악회', 'CS코리아' 등의 단체 이름이 적힌 피켓을 든 지지자들이 몰려 발디딜 틈도 없을 정도였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