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스트 블로그에 1위를 하고 있던 글이 있어서 눌러서 읽어보았다.
제목은 '구글애드센스 고수익 노하우' 그럴싸한데..내용은 그저그랬다.
그래서 댓글을 달았다. 나중에 답글이 달렸는데.. 역시 나보다 훨씬 대인배였다.


[다음은 댓글 내용]

  • jamesku 2012/04/22 1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 노하우를 공개한다고 해서 눌렀는데..
    정말 아무나 할 수 있는 얘기에 진심어린 내용인지 의구심이 드네요.
    한가지 배운 것은 블로그 고수님들 확실히 낚시질은 잘 한다는 거..
    씁쓸하네요. 고생많습니다.

    • mutizen 2012/04/22 20: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낚시성이 있었나요?? ㅋㅋ
      근데 진심어린 마음만은 인정해주세요~^^

      저는 고수도 아니지만,
      결국 포스팅이 관건인건 사실입니다~^^
      좋은 지적 감사드립니다.

  • jamesku 2012/04/23 09: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심어린 글이었다는 것에는 의구심이 사라졌습니다. 사과드립니다.
    다만, 2년 넘게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해 보셨다면, 그 동안의 수익의 변화추이량 이라던가..
    특이사항 등이 함께 나왔으면 어땠을까 했어요.
    (물론 이런 건 곤란할 수도 있으니 금액은 빼고 등등)
    사람들은 실제 경험과 사례를 매우 관심있게 보기 때문이죠. 하지만 허황된 사례는 말구요.
    그리고 제목에 고수익 노하우라고 하셔서 그와같은 기대를 했던 것 같아요.
    화가 날 수도 있는 댓글에 친절하게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써 주세요^^

    • mutizen 2012/04/23 10: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감사드려요~^^

      수익변화는 다른 포스팅에 되어 있으니 참조하시구요.
      사실 요즘 구글애드센스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과
      블로그 고수 따라잡기에 회의가 들어서 그렇습니다.

      쫓아가려하니 버겁고, 포기하자니 아깝고 뭐 그런거죠.
      근데 정말 깨달은 것은, 제가 작성한 포스팅들에
      성의가 없었구나.... 하는 심정이 들었습니다.
      고수들의 블로그를 둘러 볼때면 얼마나 포스팅에
      정성을 다하는지 알겠더라구요..

      그런 정성과 몇가지 팁, 예를 들어 상위에 랭크시키는
      키워드를 잘 설정하는 기술만 있으면 고수더군요..^^

      여튼 부족한 블로그에 와서 댓글도 남겨주시고
      감사합니다~~^^

  •  

    [블로그 내용]



    "구글애드센스 고수익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 국내에만 몇만명이 됩니다. 그중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어느정도의 수익을 얻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유혹을 들었을 때에 블로그를 개설하거 처음에 심사를 받기 위해서 열심히 게시물을 작성하다가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나보면 쉽게 수익이 생기지 않고 사람들도 자주 방문하지 않으니 포기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어느 포스팅에서 읽었는데, 네티즌들에게 구글애드센스는 마치 감기와 같다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네트즌들은 대부분 블로그 수익에 대해서 혹하는 관심을 갖기 마련이고, 대표적으로 광고를 제공해주는 곳이 구글애드센스이기 때문입니다.


    여하튼 이제 저도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2년이 흘렀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구글애드센스를 달고 시작했습니다. 물론 파워블로그와는 상관이 없이 수익이 그래도 잘 나온다고 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1000불정도입니다. 1000불이 나오려면 하루 수익이 최소 33불 정도가 되어야 하는 것이지요.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수치가 얼마나 높은 수치인지 잘 아실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만한 수익을 얻는 사람들은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특히 인기 블로거들은 자신의 테마 포스팅 이외에 구글애드센스 팁들도 간혹 공개하며 수익도 공개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일종의 자신들만의 팁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에 현혹되어서 많은 블로거들은 자신도 그렇게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며 그곳에서 얻은 팁들을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하기에 이릅니다. 그런데 또 다시 절망이 찾아오죠.. 왜냐하면, 고수들이 알려준 방법을 사용했는데도 잘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 주식이라는 것도 정석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석대로 한다고 해서 누구나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적절한 감각과 열정과 노하우가 있어야 합니다. 무작정 좋다는 방법을 맨땅에 해딩식으로 열심히만 하자 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지요.


    구글애드센스의 수익 역시 그러합니다. 알려진 정석들이 있습니다. 누가 추천해주는 방식들이 있습니다. 몇가지 제가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상식선은 블로그 내용에 키워드가 잘들어가야 한다. 검색 상위에 랭크되려면 제목을 잘 정해야 한다. 광고과 연관된 게시물들을 만들어야 한다. 광고위치를 잘 배치해야 한다. 등등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러한 팁을 모두 적용한다고 해도 결코 수익높은 블로그가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스스로 방법을 찾고 연구하지 않는 이상 되질 않습니다. 정석이라는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고수들은 자신들이 터득한 노하우를 잘 공개하지도 않으며 공개된 노하우는 오히려 수익생기지 않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독보적인 위치를 가지기 위한 치사함의 일종이기도 합니다. 


    물론 블로그 고수들 가운데는 진심으로 자신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사람도 있지만, 그 고수가 가르켜 주는 하나의 방법으로는 되지 않습니다. 고수블로그가 성공하는 것은 단순히 1-2개의 요소 때문에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고수익을 얻고자 하신다면, 무작정 고수들의 방법을 답습하지 마십시오.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자신의 블로그가 어떠한 방향으로 갈지 아무도 모르니, 스스로 연구를 통해서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내야 합니다. 


    제가 제안하는 유일한 방법은 광고의 배치에 신경쓰는 것도, 키워드에 신경쓰는 것도, 광고와 매치되는 포스팅에 신경쓰는 것도 아닌, 어떠한 주제와 어떠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더라도 하나의 포스팅을 하더라도 정말 성의 있게 신문 한페이지를 만든다는 심정으로 퀄리티 있는 포스팅을 만들어야 합니다. 


    각 검색사이트는 각각의 블로그의 지수를 측정해서 평가합니다. 질좋은 포스팅이 많을 수록 검색상위에 올라가기도 하고, 구글애드센스 측에서도 퀄리티 있는 블로그에 많은 광고주들이 몰려 서로 광고경매를 유도하는 시스템입니다. 


    지금부터 해야할 것은 블로그 운영의 기술적인 부분이 아닙니다. 고수익을 얻고자 하신다면 기술적인 부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마시고, 질좋은 포스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고수가 아니지만, 적어도 2년간 축척된 저만의 노하우입니다.

    관련글
    http://mutizen.tistory.com/739?_best_tistory=trackback_bestpost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