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단 자막을 만든 사람은 변태가 아닐까? 스스로 자문해봐야 한다. PD나 제작진은 "충분히 피할 수 있었을텐데.."

- jamesku -





SBS '인기가요'에 등장한 수학 수식을 닮은 자막으로 인터넷이 시끄럽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게시판에는 '인기가요의 숨은 공식'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4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의 한 장면을 캡처한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6인조 남자 아이돌그룹 B.A.P가 주인공으로 나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캠페인송으로 '달걀송'을 부르는 모습이 담겨있다. B.A.P는 최고의 브레인 푸드이자 영양만점인 달걀을 먹고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 대박나기를 응원하며 '달걀송'을 불렀다.

그런데 이때 B.A.P의 수업시간 상황극을 연출하던 장면에 나타난 '∫e^x=f(uⁿ)'이라는 제작진이 직접 넣은 칠판 자막이 눈길을 끌었다.

이 자막은 표면적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수식처럼 보이지만 실은 'Sex=Fun'[Sex는 유희(재미)다]이라는 성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내용. 이에 인기가요가 지상파 방송이고, '15세 이상 관람가'라는 방송 등급을 고려한다 하더라도 주 시청자인 청소년들이 보기에 부적절한 내용의 자막이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게다가 방송 콘셉트에서 보여준 '달걀송'이 청소년을 위한 캠페인송이라는 점에서 볼 때 이 자막은 취지상 적절하지 못한 표현이라고 네티즌들의 질타가 쏟아지고 있다. 또한 이 방송은 사전 녹화 분량으로 제작진에게는 충분히 만들고 검토할 시간이 있었다는 비난도 피할 수 없게 됐다.

해당 장면을 본 네티즌들은 "저 수식은 외국에서 성인들 사이에 성적 의미로 많이 쓰는 내용인데 제작진이 설마 모르고 넣었을까", "도대체 많고 많은 자막중에 저 자막을 일부러 사용한 이유를 모르겠다", "방송 보다가 깜짝 놀랐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