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임스구와 연금술사 블로그 페이지 http://jamesku.tistory.com 를 대상으로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여 트래픽과 방문자수 그리고 검색어에 대한 분석을 해보았다.

구글 사이트에 로그인 한 다음에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면 원하는 사이트를 추가 등록하여 분석해 불 수 있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단, 인증을 거치는데.. 본인이 관리하는 사이트인지를 확인한다. 3가지 중에 하나로 통과할 수 있다.

1) 해당 블로그나 사이트의 루트에 구글이 만든 html 파일을 올린다.

2) 구글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를 해당 블로그나 사이트의 본문에 <body> 태그 위에 삽입한다.

3) 도메인 구성에 DNS 레코드 추가

본인은 1)번은 권한이 없어서 안되었고.. 2)번으로 해결하였다.

 

 

사이트 추가 등록을 무사히 마치면 아래와 같이 목록이 보이게 된다. 상세링크를 누르면 트래픽과 노출수와 클릭수와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 달 것도 어찌알고 분석을 해오는 구글 로봇의 대단함! 

 

내부링크의 빈도수와 랭킹도 보여준다.

상용로거에 비해 정확도가 좋은지 떨어지는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공짜로 이런 분석을 해주는 툴을 제공하다니.. 역시 구글 대단해~

- jamesku -

 

 

[이하 구글 웹마스터 소개 문구]

Google 웹마스터 도구는 사용자 페이지의 게재 빈도와 관련된 자세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사이트를 추가하고 확인한 다음 시작하면 바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대한 Google의 견해를 알아보고 문제를 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귀하의 사이트를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사이트 액세스와 관련한 특정 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용자 링크 및 검색어 트래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링크 보고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로 연결되는 내부 및 외부 링크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확인, 분류 및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자 수를 증가시키는 Google 검색어는 무엇인지, 그리고 사용자가 어떤 경로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지 알아보세요.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세요.

가장 중요한 페이지가 무엇인지, 얼마나 자주 변경되는지 등 Sitemap을 통해 사이트 정보를 알려주십시오. 또한 Google에서 색인생성한 URL을 표시할 방법도 알려주십시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