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시 안철수는 큰 인물이고 우리나라의 희망이다. 이번에 투표하지 않으려 했는데, 오늘 안철수 전후보의 연설을 듣고나니, 다시 마음을 돌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jamesku -


안철수 전 후보, 캠프 해단식




"안철수 진심캠프는 오늘 해단하지만, 오늘의 헤어짐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다. 국민들이 만들어준 새 정치의 길 위에 저는 저 자신을 더욱 단련해 항상 함께할 것이다. 어떤 어려움도 제 의지를 꺾지 못할 것" 




"제 모든 것을 걸고 단일화를 이루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후보를 사퇴한 것이기에 “정권교체를 위해 백의종군 하겠다”던 저의 마음을 이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정권 교체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했다. 야권 단일후보는 문재인 후보라고 말했다. 지지자 여러분도 제 뜻을 받아줄실 것을 믿는다. 지금 대선은 거꾸로 가고 있다. 과거에 집착하고 싸우고 있다" 




안 전 후보의 입장발표 전문

 

 

감사에는 끝이 없는 것 같다.

지 나온 여정, 돌아보니까 전 여러분께 평생 다 갚지 못할 큰 빚을 졌다. 아직 저는 여러분 아름다운 열정을 제 가슴 속에 다 새기지는 못했다. 아직 저는 여러분들 얼굴 하나하나를 제 가슴 속에 다 담지 못했다. 오늘 진심캠프는 해단하지만 지나간 나날을 감사하며 살아도 모자랄 것임을 이미 저는 절감하고 있다.

새로운 정치의 주역이셨던 지지자 여러분들, 팬클럽 회원 여러분들, 또 어려운 여건 이겨내면서 성심으로 뛰었던 캠프의 일꾼들, 전국에서 정성을 다해 민심을 모아내던 지역포럼 회원분들, 밤새 공약토론하고 다듬던 정책포럼회원님들, 님들 지혜를 주셨던 국정 자문단, 국민소통 자문단, 노동연대 센터 비롯한 많은 자문위원분들, 그리고 생업을 뒤로하고 궂은일 도맡아주신 시민자원봉사자 여러분 지난 66일 바로 여러분이 안철수였다. 저는 여러분의 진심어린 눈빛, 헌신적인 손길, 결코 잊지 않겠다. 다시한번 더 감사인사 드린다. 여러분들, 고맙다. 여러분들, 사랑한다

국 민들이 만들어주신 새정치 물결, 새로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간직하고 저는 더욱 담대한 의지로 정진해나가겠다. 제 부족함 때문에 도중에 후보직을 내려놓아 많은 분에게 상심을 드렸다. 미리 설명드리지 못하고 상의드리지 못해서 참으로 죄송하다. 이번 기회를 빌어 깊이 용서 구하고자한다. 그러나 제 모든 것을 걸고 단일화를 이루겠다는 국민들께 드린 약속을 지키기 위한 것임을 이해해주시길 바란다.

지난 11월 23일 제 사퇴 기자회견때 정권교체를 위해서 백의종군하겠다, 단일후보인 문재인 후보 성원해달라고 말씀드렸다. 저와 함께 새정치와 정권교체의 희망을 만들어오신 지지자 여러분께서 이제 큰 마음으로 제 뜻을 받아주실 것으로 믿는다.

저는 더이상 대선후보가 아니지만 국민적 우려를 담아서 한말씀만 드리고자한다. 지금 대선은 거꾸로 가고 있다. 국민여망과는 정 반대로 가고 있다.

새 정치를 바라는 시대정신은 보이지 않고과거에 집착하고 싸우고 있다. 대한민국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에서 흑색선전, 이전투구, 인신공격이 난무하고 있다. 대립적 정치와 일방적 국정이 반복되면 새로운 미래 기대할 수 없다. 저는 이번 선거가 국민을 편가르지 않고 통합하는 선거, 국민에게 정치혁신 정치개혁 희망주는 선거, 닥처올 경제 위기 대비하고 사회 대통합 마련하는 선거가 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지지자여러분, 캠프 자원봉사자 여러분.

안철수 진심캠프는 오늘로 해단한다. 그러나 오늘의 헤어짐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다. 국민들께서 만들어주시고 여러분이 닦아주신 새정치의 길 위에 저 안철수는 저 자신을 더욱 단련하여 항상 함께 할 것이다. 어떠한 어려움도 여러분과 함께 하려는 제 의지를 꺾지는 못할 것이다. 여러분이 계시기에 저는 항상 감사하며 더욱 힘을 낼 것이다. 진심으로 고맙다. 진심으로 사랑한다. 감사하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