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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p song

[팝송] Can't Smile Without You

jamesku 2017. 11. 7. 01:34
Can't Smile Without You
 
Barry Manilow

/* 영화영상 */
/* 오리지널 */ https://youtu.be/UTJ0YMy5g84
 
  
You know I can't smile without you
나 그대 없이는 미소 지을 수 없어요
I can't smile without you
그대 없이는 미소 지을 수 없어요
I can't laugh and I can't sing
소리내어 웃을 수도, 노래할 수도 없어요
I'm finding it hard to do anything
아무것도 제대로 할 수 없단 걸 알았어요
 
You see I feel sad when you're sad
그대가 슬플 때면 나 역시 슬퍼요
I feel glad when you're glad
그대가 기쁠 때면 나 역시 기쁘지요
If you only knew what I'm going through
내가 이렇게 힘들게 지낸다는 걸 알아 주기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I just can't smile without you
그대 없이는 도저히 웃을 수가 없는걸요


 
You came along just like a song
그대는 마치 노래처럼 내게 다가와
And brighten my day
나의 삶을 환히 비추어 주었죠
Who would of believed that you where part of a dream
그대는 내 꿈의 한 조각이었다는 것을 어느 누가 생각할 수 있었을까요
Now it all seems light years away
이젠 그 모든 것들이 몇 십년 전의 일처럼 아득하게 느껴집니다
 
And now you know I can't smile without you
그리고 지금 나 그대 없이는 미소 지을 수 없어요
I can't smile without you
그대 없이는 미소 지을 수 없어요
I can't laugh and I can't sing
소리내어 웃을 수도, 노래할 수도 없어요
I'm finding it hard to do anything
아무것도 제대로 할 수 없단 걸 알았어요
 
You see I feel sad when your sad
그대가 슬플 때면 나 역시 슬퍼요
I feel glad when you're glad
그대가 기쁠 때면 나 역시 기쁘지요
If you only knew what I'm going through
내가 이렇게 힘들게 지낸다는 걸 알아 주기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I just can't smile
난 그냥 웃을 수가 없는걸요
 
Now some people say happiness takes so
어떤 사람들은 행복을 찾기 위해선
Very long to find
참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하지요
Well, I'm finding it hard leaving your love behind me
나는 그대의 사랑을 남겨두고 가기란 정말 힘든 일이란 걸 알았답니다
 
I can't smile without you
그대 없이는 미소 지을 수 없어요
I can't smile without you
그대 없이는 미소 지을 수 없어요
I can't laugh and I can't sing
소리내어 웃을 수도, 노래할 수도 없어요
I'm finding it hard to do anything
아무것도 제대로 할 수 없단 걸 알았어요
 
You see I feel glad when your glad
그대가 기쁠 때면 나 역시 기쁘단걸 그대는 알죠
I feel sad when your sad
그대가 슬플 때면 나 역시 슬퍼요
If you only knew what I'm going through
내가 이렇게 힘들게 지낸다는 걸 알아 주기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I just can't smile without you
그대 없이는 도저히 웃을 수가 없는걸요
 
 
 
Hellboy 2: The Golden Army, 2008



줄거리:
인간과 요괴 사이에서 존재하던 고대의 휴전 협정이 수 천년이 지난 후, 세상을 지배하려는 요괴 세상의 누아다 왕자에 의해 깨어진다. 누아다 왕자는 세상을 장악하기 위해 파괴를 목적으로 한 기이한 창조물들을 찾고, 수 천년간 잠들어있던 최강의 군단 ‘골든 아미(Golden Army)’ 를 깨운다. 이에 '헬보이'는 불을 다스리는 여자 친구 ‘리즈’, 사람의 마음을 읽는 ‘에이브’ 등,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BPRD 요원들과 함께 누아다 왕자와 골든 아미를 막기 위한 최강의 대결을 시작한다!
 
 
마이크 미뇰라의 헬보이 만화를 기예르모 영화 감독이 영화로 만들었다. 이 영화에서 일본색이 너무 많아서 왜 그런가 하고 자료를 찾아 보았지만 알 수가 없었다. 아마도 만화계가 일본의 영향력이 강하니 유럽 사람인 이 분이 아마도 일본 문화를 좋아하게 된 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하게 된다. 그래서 많은 부분에서 일본색이 나오는 것이 아닐까 한다. 그래서 문화란 이렇게 무서운 것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자기도 모르게 호감을 가지게 만들고 그것을 추종하게 하고 동경하게 되고 갖고 싶어 지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가장 무서운 것이 돈도 권력도 아니고 문화를 팔아야 되는 것이다.
 
아무 생각없이 보면 저것에 무슨 일본색이냐고 할지도 모른다. 그러니 역사적 사관이나 민족적 의식을 어릴때 부터 만들어주지 않는다면 외국문화를 쉽게 받아드리는 그런 무리들을 만들게 된다.
심히 지금의 대한민국 역사교육에 걱정을 아니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 답답하다. 나와 같은 생각으로 이 영화를 본 사람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1. 헬보이 머리는 왜 사무라이의 머리모양을 하고 가부키에 나오는 사무라이를 연상 시키는지 궁금하다. (원작도 그러한가?)
 
2.왜 무협장면은 일본풍인지 중국풍인지 구분이 가지 않지만 사무라이 적인 것 같다.
 
3. 누아다, 누알라 왕자와 공주의 회칠을 한 얼굴도 일본풍이 아닌가?
 
이런 궁금중들이 일본 문화가 세계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보인다. 우리도 어서 우리만의 것들이 영향력을 발휘하는 그런 날이 오기를 바란다. 그것이 한국것이라고 알면서도 쓰는 그런 날이.
 
 
 
저작권 주장이 있어 유튜브 동영상이 보여지지 않아 삭제 합니다.
직접 찾아 보시면 들을 수 있습니다.
 
 
플네임: Barry Alan Pincus
출생: Jun 17, 1946 in Brooklyn, NY

 
 
뉴욕 슬럼가 브루클린 태생(1946.6.17일, 본명 Barry Alan Pincus). 배리는 결손가정의 불우한 어린시절을 보냈지만 음악적 재능을 보여 클래식 성향의 음악 학도로 줄리어드 음대를 다녔다. 배리는 학비 조달을 위해 낮에는 아르바이트로 음반사에서 우편물을 발송하거나 프로듀서의 보조역을 하기도 했다. 이런 생활을 하던 배리의 재능은 1년 연상의 다재다능한 TV 스타이자 여배우이며, 가수이기도 한 베트 미들러(Bette Midler)를 만나며 빛을 발하게 되었다.
배리는 베트 미들러가 출연하던 컨티넨틀 바의 연주및 편곡자로 활동했고, 베트 미들러의 72년 데뷔 앨범 The divine miss m과 73년 2집 Bette midler를 프로듀스해 주었다. 앞의 앨범에서는 빌보드 팝 싱글 차트 17위곡 Do you want to Dance?와 8위 곡 Boogie woogie bugle boy 등이 히트했다. 후자의 앨범은 이렇다할 히트 싱글은 없었지만 베트 미들러에게 73년 그래미의 최우수 신인 아티스트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겨주었다.
베트 미들러와의 활동으로 재능을 인정받은 배리에게는 많은 음반사와 관계자들이 후원을 자청했다. 그중 1950년대가 전성기였으며, 56년 히트곡 Whatever will be, (que sera, sera)로 유명한 여성 가수이자 배우인 도리스 데이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73년 데뷔 앨범 Barry I을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데뷔 앨범은 히트 싱글이 없는 실패작이 되고 말았다.
 
1980년까지 전성기 누려
배리의 히트 활동은 74년 2집 Barry II부터 시작되었다. 2집에서는 미국 태생으로 영국에서 활동하던 싱어/송라이터 스코티 잉글리시의 72년 히트 원곡 Brandy를 곡명을 바꿔 노래한 Mandy가 74년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계속해서 75년 12위곡 It's a miracle, 6위곡 Could it be magic, 1위곡 I write the songs 등이 히트했다.
이중 싱글 차트 두번째 1위 곡인 I write the songs는 배리의 후원자 도리스 데이의 아들 테리 멜셰어와의 듀오 브루스 앤드 테리의 일원으로 활동하다 비치 보이스의 멤버가 된 브루스 존스톤의 작곡. Mandy와 함께 배리의 뛰어난 편곡 능력을 보여주는 곡이다. I write the songs로 배리는 76년 그래미의 올해의 노래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배리의 전성기는 1980년까지 이어졌다. 75년 3집 Trying to get the feeling에서는 앨범 타이틀 곡이 싱글 차트 10위를 기록했다. 라이선스 LP로 우리나라에서도 발매된 최초의 배리의 앨범인 76년 4집 This one's for you에서는 앨범 타이틀 곡 29위에 이어 Weekend in new england 10위, Looks like we made it이 77년 세번째이자 마지막 1위, Daybreak 23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히트 활동에 힙입어 77년에는 더블 라이브 앨범 Live가 선보였다. 78년 통산 6집 Even now에서는 Can't smile without you가 싱글 차트 3위에 이어 앨범 타이틀 곡 19위, Copacabana(at the copa)> 8위, Somewhere in the night 9위를 기록했다.
배리의 최전성기는 위에서도 언급했듯 78년이다. 이 해에 배리는 영화 <파울 플레이(Foul Play)>의 음악도 담당하게 되었다. 이 영화의 주제곡으로는 Copacabana(at the copa)도 쓰였으며, 이외에도 Ready to take a chance again이 싱글 차트 11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결과 배리는 78년 그래미의 최우수 남성 아티스트 부문까지 수상했다.
79년 7집 One voice에서는 Ships가 싱글 차트 9위에 이어 When i wanted you 20위, 해리 제임스의 42년 히트 원곡을 편곡한 I don't want to walk without you가 1980년 36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전성기를 마감하는 해인 1980년 9집 Barry에서는 I made it through the rain 10위에 이어 Lonely together 45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배리의 앨범은 81년 10집 If i should love again을 비롯하여 82년 11집 Oh julie와 12집 Here comes the night, 그리고 재즈 앨범 Swing street, Singin' with the big bands, 2:00 am paradise cafe, 크리스마스 앨범 Because it's christmas, 브로드웨이 앨범 Showstoppers와 1990년의 Live on broadway, 그리고 앞서 언급된 96년의 Summer of '78 등이 있다.
배리는 특히 히트곡집이 많다. 그의 히트곡집으로는 85년 The manilow collection을 비롯하여 The best of barry manilow(greatest hits)와 The songs 1975-1990, 시리즈로 이어진 Greatest hits volume I, Greatest hits volume II, Greatest hits volume III 등이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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