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래처럼 따라하면 모든 블로그의 모든 글꼴이 나눔글꼴로 보인다.
물론 방문자들의 컴퓨터에 나눔글꼴이 안깔려 있어도 잘 보인다.

1. 블로그용 폰트를 다운 받는다.
2. 관리자 > 스킨 > HTML/CSS편집 > 파일업로드한다.
3. 관리자 > 스킨 > HTML/CSS편집 > CSS에 코드 추가한다.

- jamesku -

 

 

[이하는 퍼온글]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제공되는 한글글꼴은 굴림,바탕,돋움,궁서 4가지 뿐입니다.
4가지 이외의 글꼴을 쓰기 위해서는 HTML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티스토리 css에서 글꼴을 지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TML에서 직접 글꼴을 입력해도 블로그 방문자의 PC에 해당 폰트가 깔려 있지 않다면 대체글꼴로 변경되어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많은 분들이 글꼴을 하나 선택해서 블로그내에 eot(웹폰트파일)를 삽입하고 css에서 폰트를 지정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눔고딕은 네이버에서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로 가독성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다운받으러 가기)



  나눔고딕 적용하기  

네이버에서 배포하는 폰트는 TTF인 PC용입니다. 웹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eot파일로 변환을 해야 합니다.
 변환 방법 보기 : 블로그용 글꼴 만들기...eotfast

eotfast를 이용해서 변환하기가 귀찮은 분들을 위해 변환된 폰트를 첨부하였습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셔도 됩니다.


 

준비된 나눔고딕 글꼴을 관리자 > 스킨 > HTML/CSS편집 > 파일업로드 페이지에서 파일업로드 합니다.

업로드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위와 같이 NanumGothic.eot파일이 제대로 업로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스킨 > HTML/CSS편집
페이지의 아래쪽 style.css로 가서 창의 최상단에 아래 첨부된 소스를 추가합니다.

     @font-face {font-family:nanum; src:url(images/NanumGothic.eot)};
     body{font-family:nanum; font-size: 12px;}
     div{font-family:nanum; font-size: 12px;}


일반적인 스킨에서는 위의 코드를 삽입하면, 블로그의 모든 글씨가 나눔고딕 글꼴로 표시가 됩니다.
그러나, CSS에서 개별적으로 글꼴이 설정되어 있는 스킨이라면 개별적으로 CSS내에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출처
http://eara.tistory.com/15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