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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할 때의 아래의 지침사항중에서 절반만 따라해도 안전운전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운전은 그야말로 습관이다. 평소에 좋은 습관을 가져야만 불의의 사고도 비켜간다.
운전하다가 아찔 할 때 순간적으로 흥분하기 때문에 과도한 말다툼은 정말 피하는게 좋다.

- jamesku -





1. 안전거리를 항상 확보하는 습관을 들여라(가장 중요함)

  - 속도에 비례하게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한다. 고속도로를 달릴때에는 무조건 더 멀리 간격을 유지하라. 간혹 고속도로에서도 앞차에 바짝 붙어가는 차량들이 있다. 사고나면 같이 당하는거다. 정말 나쁜 운전 습관이다.

  - 안전거리를 확보해둬야 돌발사태나 돌발사고에 대응할 수가 있다. 안전거리가 짧으면 사고현장을 눈으로 보면서도 미처 피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긴다.

  - 다만, 저속일 때 너무 안전거리를 많이 두면 그것도 민폐다. 


2. 차선변경시에 깜박이를 넣고 바로 들어가지 말고 차선의 흐름을 파악하고 들어가라.

  - 들어가려는 차선에 차량이 뒤에 따라오는지, 속도는 괜찮은지 순간적으로 판단해서 천천히 모두 파악하고 준비한 다음에 신속히 들어가야 한다.

  - 상대 차선에 오는 차량이 속도가 빠르면 보내고 들어가고 비슷하면 속도를 더 내어서 들어가야 한다.


3. 브레이크가 아닌 엑셀레이터로 운전하라.
 
  - 신나게 엑셀레이터 밟다가 바로 브레이크 잡고 또 엑셀레이터 밟고 이게 뭐하는 짓이니? (택시는 거의 다 그러심 -_-;;;)


4. 커브진 곳, 시야확보가 안 된 곳에서 과속은 금물

  - 뻥 뚫린 오르막에서 신나게 엑셀레이터 밟고 올랐더니 정점부터 내리막까지 꽉 막혀 있음 : 접촉사고확률 100%

  - 나도 한적한 시골길 커브길에서 추월하려다가 큰일 날뻔 한 적이 있음


5. 1차로에서 규정 속도 이하로 달리는 것은 실례

   - 1차로는 추월차선이다. 천천히 달리려면 2차선으로 냉큼 옮기는게 좋다.


6. 차선변경 시 신호는 길게 천천히 주고, 차선변경은 빠르고 잽싸게
  - 가끔 방향등 켜자마자 들어대는 차량이 있는데, 이건 좀 위험하고, 아예 신호도 안 넣고 차선변경하는 차량이 더 위험하다.


7. 주차 시 주변차량을 배려
  - 라인중앙에 주차할 것 그리고 운전석이 왼쪽이니 이왕이면 다른차의 왼쪽문의 간격을 살펴주는게 좋다.

8. 운행 중 휴대폰통화는 핸즈프리로, DVD 는 안보면 안 되겠니?
  - 개인적으로는 네비게이션에 DMB 같은 기능을 아예 넣지 않았으면 한다. 단속하지 말고 제조과정에서 아예 법적으로 막아라.


9. 트럭이나 버스 뒤 또는 옆에 붙지 말 것.

 - 시야확보가 안되면 사고로 연결되기 십상, 운전자들의 운전습관이 거칠기도 함


10. 튜닝을 심하게 한 차, 오토바이 뒤 또는 옆에 붙지 말 것.

  - 어린 운전자들이 많아 객기로 운전하는 경우가 있음

11. 렌탈차 (번호판 : 허 ****) 조심할 것

  - 초행길일 경우가 대부분이라 길이 익숙하지 않아 운전이 서툴러 인접차량에 피해를 줄 수 있음
  - 허.. 이것들 정말 운전 막해.


12. 정지간 브레이크를 확실히 잡고 있을 것

  - 브레이크를 조금이라도 풀었다가는 차량사이를 헤집고 다니는 오토바이, 행인, 자전거를 칠 수 있음.


13. 외제차 조심할 것

  - 비싼 차라고 심하게 들이댐


14. 경고 또는 돌발 상황 시 경적보다는 쌍라이트가 효과적

  - 특히 야간에는 쌍라이트가 매우 유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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