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2010 단축키 모음


아래 내용은 엑셀 단축키(바로가기 키)를 정리한 것입니다. 자신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대해서는 단축키로 처리하는 것이 키보드/마우스 전환 시간을 줄이는 노하우가 되겠죠? ^^

CTRL키를 이용한 단축키
바로 가기 키 설명
Ctrl+Shift+( 선택 영역 안에서 숨겨진 행의 숨김을 모두 취소합니다.
Ctrl+Shift+& 선택한 셀에 윤곽선 테두리를 적용합니다.
Ctrl+Shift+_ 선택한 셀에서 윤곽선 테두리를 제거합니다.
Ctrl+Shift+~ 일반 숫자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 소수 두 자리의 통화 서식을 적용합니다(음수는 괄호로 표시).
Ctrl+Shift+% 소수 자릿수 없이 백분율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 소수 두 자리의 지수 숫자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 년, 월, 일로 날짜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 시간, 분, AM/PM으로 시간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 소수 두 자리의 숫자 서식, 1000 단위 구분 기호, 음수의 경우 빼기(-) 기호 등으로 숫자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 현재 셀 주위의 현재 영역(빈 행과 빈 열로 둘러싸인 데이터 영역)을 선택합니다.
피벗 테이블에서 전체 피벗 테이블 보고서를 선택합니다.
Ctrl+Shift+: 현재 시간을 입력합니다.
Ctrl+Shift+” 현재 셀 위의 셀에 있는 값을 셀이나 수식 입력줄에 복사합니다.
Ctrl+Shift+더하기(+) 빈 셀을 삽입하는 삽입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Ctrl+빼기(-) 선택한 셀을 삭제하는 삭제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Ctrl+; 현재 날짜를 입력합니다.
Ctrl+` 워크시트에서 셀 값 표시와 수식 표시 간을 전환합니다.
Ctrl+’ 현재 셀 위의 셀에 있는 수식을 셀이나 수식 입력줄에 복사합니다.
Ctrl+1 셀 서식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Ctrl+2 굵은 글꼴 서식을 적용하거나 제거합니다.
Ctrl+3 기울임꼴 서식을 적용하거나 제거합니다.
Ctrl+4 밑줄을 적용하거나 제거합니다.
Ctrl+5 취소선 서식을 적용하거나 제거합니다.
Ctrl+6 개체 숨기기, 개체 표시 간을 전환합니다.
Ctrl+8 윤곽 기호를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Ctrl+9 선택한 행을 숨깁니다.
Ctrl+0 선택한 영역을 숨깁니다.
Ctrl+A 전체 워크시트를 선택합니다. 워크시트에 데이터가 있는 경우 Ctrl+A를 누르면 현재 영역을 선택합니다. Ctrl+A를 다시 누르면 전체 워크시트를 선택합니다.
삽입 포인터가 수식의 함수 이름 오른쪽에 있는 경우 함수 인수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삽입 포인터가 수식의 함수 이름 오른쪽에 있는 경우 Ctrl+Shift+A를 누르면 인수 이름과 괄호가 삽입됩니다.
Ctrl+B 굵은 글꼴 서식을 적용하거나 제거합니다.
Ctrl+C 선택한 셀을 복사합니다.
Ctrl+D 아래로 채우기 명령을 사용하여 선택한 범위에서 맨 위에 있는 셀의 내용과 서식을 아래쪽 셀에 복사합니다.
Ctrl+F 찾기 탭이 선택되어 있는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Shift+F5를 눌러도 이 탭이 표시되며, Shift+F4를 누르면 마지막으로 실행한 찾기 작업이 반복됩니다.
Ctrl+Shift+F를 누르면 글꼴 탭이 선택되어 있는 셀 서식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Ctrl+G 이동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F5 키를 눌러도 이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Ctrl+H 바꾸기 탭이 선택되어 있는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Ctrl+I 기울임꼴 서식을 적용하거나 제거합니다.
Ctrl+K 새 하이퍼링크의 경우 하이퍼링크 삽입 대화 상자를 표시하고, 기존 하이퍼링크를 선택한 경우 하이퍼링크 편집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Ctrl+L 표 만들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Ctrl+N 빈 통합 문서를 새로 만듭니다.
Ctrl+O 파일을 열거나 찾는 열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Ctrl+Shift+O를 누르면 메모가 포함된 모든 셀이 선택됩니다.
Ctrl+P Microsoft Office Backstage 보기에 인쇄 탭을 표시합니다.
Ctrl+Shift+P를 누르면 글꼴 탭이 선택되어 있는 셀 서식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Ctrl+R 오른쪽으로 채우기 명령을 사용하여 선택한 범위에서 맨 왼쪽에 있는 셀의 내용과 서식을 오른쪽 셀에 복사합니다.
Ctrl+S 사용 중인 파일을 현재 파일 이름, 위치 및 파일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Ctrl+T 표 만들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Ctrl+U 밑줄을 적용하거나 제거합니다.
Ctrl+Shift+U를 누르면 수식 입력줄이 확장되거나 축소됩니다.
Ctrl+V 삽입 포인터가 있는 위치에 클립보드의 내용을 삽입하고 선택 영역이 있으면 바꿉니다. 개체, 텍스트 또는 셀 내용을 잘라내거나 복사한 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trl+Alt+V를 누르면 선택하여 붙여넣기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워크시트 또는 다른 프로그램의 개체, 텍스트 또는 셀 내용을 잘라내거나 복사한 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trl+W 선택한 통합 문서 창을 닫습니다.
Ctrl+X 선택한 셀을 잘라냅니다.
Ctrl+Y 가능한 경우 마지막으로 실행한 명령이나 작업을 반복합니다.
Ctrl+Z 실행 취소 명령을 사용하여 마지막으로 실행한 명령을 취소하거나 마지막으로 입력한 내용을 삭제합니다.
기능(Function) 키
설명
F1 키 Excel 도움말 작업창을 표시합니다.
Ctrl+F1을 누르면 리본 메뉴가 표시되거나 숨겨집니다.
Alt+F1을 누르면 현재 범위의 데이터에 대한 포함된 차트가 만들어집니다.
Alt+Shift+F1을 누르면 새 워크시트가 삽입됩니다.
F2 키 현재 셀을 편집 상태로 표시하고 삽입 포인터를 셀 내용의 끝에 놓습니다. 또한 셀 편집이 해제되면 삽입 포인터를 수식 입력줄 안으로 이동합니다.Shift+F2를 누르면 셀 메모가 새로 추가되거나 기존 셀 메모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Ctrl+F2를 누르면 Backstage 보기의 인쇄 탭에 인쇄 미리 보기 영역이 표시됩니다.
F3 키 이름 붙여넣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통합 문서에 기존 이름이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Shift+F3을 누르면 함수 마법사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F4 키 가능한 경우 마지막으로 실행한 명령이나 작업을 반복합니다.Ctrl+F4를 누르면 선택한 통합 문서 창이 닫힙니다.
Alt+F4를 누르면 Excel이 닫힙니다.
F5 키 이동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Ctrl+F5를 누르면 선택한 통합 문서 창의 크기가 복원됩니다.
F6 키 워크시트, 리본 메뉴, 작업창 및 확대/축소 컨트롤로 전환합니다. 보기 메뉴의 이 창 관리에 있는틀 고정에서 창 나눔 명령으로 나눈 워크시트의 경우 F6 키를 누르면 작업창과 리본 메뉴 영역으로 전환할 때 나뉜 창도 포함됩니다.Shft+F6을 누르면 워크시트, 확대/축소 컨트롤, 작업창 및 리본 메뉴로 전환됩니다.
통합 문서 창이 두 개 이상 열려 있는 경우 Ctrl+F6을 누르면 다음 순서에 있는 통합 문서 창으로 전환됩니다.
F7 키 현재 워크시트나 선택한 범위의 맞춤법을 검사하는 맞춤법 검사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통합 문서 창이 최대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 Ctrl+F7을 누르면 통합 문서 창에서 이동 명령이 실행됩니다.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창을 이동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이동을 취소하려면 Esc 키를 누릅니다.
F8 키 확장 모드를 설정하거나 해제합니다. 확장 모드에서는 상태 표시줄에 확장 선택이 표시되고 화살표 키로 선택 영역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Shift+F8을 누르면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인접하지 않은 셀 또는 셀 범위를 셀 선택 영역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통합 문서 창이 최대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 Ctrl+F8을 누르면 통합 문서 창의 컨트롤 메뉴에 있는크기 명령이 실행됩니다.
Alt+F8을 누르면 매크로를 작성, 실행, 편집 또는 삭제할 수 있는 매크로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F9 키 열려 있는 모든 통합 문서의 모든 워크시트를 계산합니다.Shift+F9를 누르면 현재 워크시트가 계산됩니다.
Ctrl+Alt+F9를 누르면 마지막 계산 이후 내용의 변경 여부에 관계없이 열려 있는 모든 통합 문서의 워크시트가 모두 계산됩니다.
Ctrl+Alt+Shift+F9를 누르면 참조되는 수식이 다시 검사되고, 열려 있는 모든 통합 문서에서 계산하도록 표시되지 않은 셀까지 포함하여 모든 셀이 계산됩니다.
Ctrl+F9를 누르면 통합 문서 창이 아이콘으로 최소화됩니다.
F10 키 키 설명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Alt 키를 눌러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Shift+F10을 누르면 선택한 항목의 바로 가기 메뉴가 표시됩니다.
Alt+Shift+F10을 누르면 오류 검사 단추에 대한 메뉴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Ctrl+F10을 누르면 선택한 통합 문서 창이 최대화되거나 복원됩니다.
F11 키 별도의 차트 시트에서 현재 범위의 데이터에 대한 차트를 만듭니다.
Shift+F11을 누르면 새 워크시트가 삽입됩니다.
Alt+F11을 누르면 VBA(Visual Basic for Applications)를 사용하여 매크로를 만들 수 있는 Microsoft Visual Basic For Applications 편집기가 열립니다.
F12 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