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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의_안드로이드_프로그래밍_소스코드.zip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안내서!

용인송담대학 컴퓨터게임정보과 조교수 김정훈의 『구글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구글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은 물론, 안드로이드 마켓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안내서다.

이 책은 위피, 노이카 플랫폼, 리눅스보다 개발자에게 유리한 안드로이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은 물론, 안드로이드 마켓에 업로드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구글 맵을 휴대폰으로 이용하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다.

또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게임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바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면 누구라도 도전해볼 수 있도록 저술했다. 단계별로 구성하여 초보자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목차

 

1장. 구글의 야심작, 안드로이드 둘러보기
1. WIPI 의무화의 폐지
2. 치열해지는 스마트폰 시장
3. 안드로이드는 무엇인가
4. 안드로이드 개발자 대회
5.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

2장. 안드로이드 SDK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1. 자바 개발 툴 킷 설치하기
2. 안드로이드 SDK 설치하기
3. 이클립스 3.4(Ganymede) 설치하기
4. 이클립스에 플러그인 설치하기
5. 테스트 프로젝트 생성하기

3장. 휴대폰 화면에 문자열 출력하기
1. 프로그래밍의 시작, 프로젝트 생성하기
2. 화면에 문자열 출력하기
3. 프로그래밍으로 화면 레이아웃 구성하기
4. XML로 화면 레이아웃 구성하기

4장. 애플리케이션의 구조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1. 하나의 화면, Activity
2. Intent Receiver, Service, Content Provider
3. 프로세스 라이프사이클
4. 화면 구성 요소들의 계층 구조
5. 레이아웃 객체
6. XML을 이용한 화면 디자인
7. 후킹, 이벤트, 테마

5장. 노트패드 애플리케이션 실습 1
1. 노트패드 프로젝트 준비하기
2. 데이터 저장하고 검색하기_SQLite
3. Notepadv1 애플리케이션 레이아웃
4. Notepadv1 클래스
5. 에뮬레이터 실행하기

6장. 노트패드 애플리케이션 실습 2
1. Notepadv2 프로젝트 생성하기
2. Delete Note 메뉴 구현하기
3. Intent 클래스
4. 또 다른 Activity 만들기
5. AndroidManifest.xml 파일 수정하기
6. 에뮬레이터 실행하기

7장. 노트패드 애플리케이션 실습 3
1. Notepadv3 프로젝트 생성하기
2. NoteEdit의 OnCretae( ) 메소드
3. populateFields( ) 메소드
4. 라이프사이클 메소드
5. onListItemClick( ) 메소드
6. Notepadv3 애플리케이션 실행하기

8장. 이미지를 보여주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하기
1. DisplayImage 프로젝트 생성하기
2. 화면 레이아웃 바꾸기
3. ImageView 클래스 생성하기
4. 이미지 리소스 추가하기
5. 이미지 보여주기
6. 바탕색 감추기, 투명색 처리
7. ImageView 클래스 분석하기

9장. 이미지가 움직인다! 스레드 프로그래밍
1. 스레드의 기본 개념
2. AnimateImage 프로젝트 생성하기
3. AnimateView 클래스
4. 이미지 리소스 추가하기
5. 스레드 클래스 프로그래밍
6. 키 입력 처리하기

10장. 구글 맵을 휴대폰으로 이용하기
1. GoogleMap 프로젝트
2. 화면 레이아웃 구성하기
3. 'AndroidManifest.xml' 파일 수정하기
4. GoogleMap.java 소스 프로그래밍
5. Maps API Key
6. 전 세계 각 지역의 위치 구하기
7. GoogleMap.java 소스 분석하기

11장. 스네이크 게임 만들기 1
1. 스네이크 게임 이해하고 프로젝트 생성하기
2. 화면 레이아웃 바꾸기
3. TileView 클래스 생성하기
4. SnakeView 클래스 생성하기
5. 리소스 추가하기
6. TileView.java 프로그래밍
7. SnakeView.java 프로그래밍

12장. 스네이크 게임 만들기 2
1. 스네이크와 애플 그리기
2. 스네이크 애니메이트하기
3. 키 입력 처리하기
4. 충돌 체크하기
5. 게임 정보 저장하고 읽어오기

13장. 무엇이든지 판다! 안드로이드 마켓
1. 개발자로 등록하기
2. 개발자 등록 완료하기
3. 애플리케이션 인증하기
4. 애플리케이션 업로드와 퍼블리싱하기
5. 안드로이드 마켓의 흐름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iwatt&logNo=60110258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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