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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에서 <만추>를 상영해줘서 훈훈한 마음으로 보았다. 영화의 줄거리도 괜찮았고, 현빈의 털털하면서도 남성미 넘치는 연기도 멋졌다. 한편, 탕웨이를 보면서 참 수수한 옷차림에 화장을 안한 듯한 얼굴이 인상적이었다. 아무리 평범하게 보이려해도 마치 황후의 피라도 흐르는 듯한 도도한 느낌을 감출 수 없었다. 상처받은 여자의 무표정한 연기도 잘 소화하고,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이목구비를 가졌다. 영화 스틸컷들이 아예 화보나 마찬가지이다.

- jamesku -







[줄거리]

수인번호 2537번 애나. 7년 째 수감 중, 어머니의 부고로 3일 간의 휴가가 허락된다. 장례식에 가기 위해 탄 시애틀 행 버스, 쫓기듯 차에 탄 훈이 차비를 빌린다. 사랑이 필요한 여자들에게 에스코트 서비스를 하는 그는, 누군가로부터 도망치는 중이다.

“나랑 만나서 즐겁지 않은 손님은 처음이니까, 할인해 줄게요. 오늘 하루.”
훈은 돈을 갚고 찾아가겠다며 억지로 시계를 채워주지만 애나는 무뚝뚝하게 돌아선다. 7년 만에 만난 가족도 시애틀의 거리도, 자기만 빼 놓고 모든 것이 변해 버린 것 같아 낯설기만 한 애나. 돌아가 버릴까? 발길을 돌린 터미널에서 훈을 다시 만난다. 그리고 장난처럼 시작된 둘의 하루. 시애틀을 잘 아는 척 안내하는 훈과 함께, 애나는 처음으로 편안함을 느낀다.

“2537번, 지금 돌아가는 길입니다…”
이름도 몰랐던 애나와 훈. 호기심이던 훈의 눈빛이 진지해지고 표정 없던 애나의 얼굴에 희미한 미소가 떠오를 때쯤, 누군가 훈을 찾아 오고 애나가 돌아가야 할 시간도 다가오는데...



[감독의 말]

<만추>는 큰 상처로 인해 마음을 닫은 여자 애나와 그 여자가 만난 선물 같은 남자, 훈의 이야기다. 애나에게 훈은 자기랑 잘 맞고 자기를 잘 아는 익숙한 사람이 아니라 길에서 만난 낯선 사람이다. 그런데 느닷없는 한 사람인 ‘훈’이 선물이 되어서 돌아온다. 사람과 사랑에 대한 믿음이 반드시 있다거나 꼭 있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그래도 누가 누구한테 마음을 여는 순간은 있다고 생각한다. <만추>는 ‘마음을 여는 그 순간’에 대한 영화다. <만추>가 관객들에게 작은 선물이라도 될 수 있다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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